본문 바로가기
IT/기타

[리뷰] 파뮤 스크롤(Pamu Scroll) 사용기

by Asalia 2019. 1. 26.
<PaMu Scroll BT 5.0 Earphones with Wireless Charge - 파뮤 스크롤> 사용기

 

 

 

 

 

 

 

작년 10월쯤 인디고 사이트에서 무료 배송으로 슈퍼얼리버드로 39$에 구매하였습니다. 배송비까지 하여 47$이었습니다.

와디즈에서 그전에 파뮤 1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사이즈가 생각보다 커서 마음에 안들었는데 위 제품이 있어서 파뮤1은 중고나라에 팔고 위 제품을 바로 구매 진행하였습니다.

배송은 12월쯤에 받은거 같은데 약 한달 정도 사용한 결과는 가성비가 좋다 이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구매 할수 있어서 괜찮았는데 만일 10만원(?) 정도라면 생각해볼만한 가격인거 같습니다. 다행이 아직 10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인디고에서 진행중이고 와디즈에서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이이폰, 케이스, 충전 케이블 그외 부속품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6+이며, 갤럭시 S8 에서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사용방법은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시킨 후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빼면 자동으로 페이얼링 되었습니다. 

파뮤 1에서는 오른쪽 왼쪽 순으로 빼야 페어링이 되었지만 이번 제품에서는 순서는 상관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른쪽부터 뺄때 좀더 페어링이 잘되었습니다. 사용에 따른 장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제 사진

 

<장점>

- 귀에 잘맞는다.

- 플레이시간이 스펙과 거의 정확히 맞는다 (스펙상 3시간 30분 - 스펙에 사용시간이 10시간이 되어 있는 것은 중간 중간 케이스에 연결하여 충전을 하였을때의 시간입니다.)

- 음질이 나쁘지 않다. 저는 팟캐스트만 거의 듣지만 음악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 차음성이 기능으로 탑재되지 않은것 치고는 나쁘지 않다.

- 런닝을 14에 놓고 뛰어도 귀에서 빠지지 않는다.

- 휴대성이 좋다.

- 케이스에 자성이 있어서 이어폰을 보관할때 착! 달라붙는 느낌이 있어서 좋다.

- 크기가 크지 않아서 좋다.

- 케이스가 고급스럽고 이쁘다.

- 슈퍼얼리버드로 사서 그런지 가격이 나쁘지 않다.

 

<단점>

- 차음성이 기능으로 있는게 아니고 귀에 정확히 맞혀야 생기기 때문에 주변소리에서 완전히 벗어날수는 없다.

- 플레이시간이 너무 정확하기에 배터리 로우가 나오면 거의 정확하게 꺼진다. 잠깐의 여지가 없다.

- 가끔 페어링이 되었다고 나오면서 연결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다. (랜덤임)

- 양쪽 소리가 가끔 서라운드로 들린다.

- 연결 끊김이 램덤이다.  어쩔때는 10미터 이상 거리에서도 잘들리지만 어쩔때는 바로 옆에 있는데도 끊긴다.

- 마이크 감이 멀다. 그래서 상대방이 잘 안들린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

 - <추가> 개인적으로 치명적이다 생각되는 단점이 나타났습니다. 케이스에 끼면 바로 블루투스가 해제가 되어야 하는데.......해제가 되지 않고 계속 연결 상태로 나타나는..........이건 버그인거 같습니다. 여러번 껐다 끼거나 폰의 블루투스르 해제해야 정상이 됩니다. 완전 치명적입니다. 만일 꺼진줄 아고 케이스에 넣고 있으면 배터리가 소진이 되는...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전체적인 총평은 약 5만원(?) 정도의 가격에 이정도 스펙과 기능이면 돈이 아깝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콩나물(?) 보다는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건 너무 비싸고, 제 취향은 아니기에..

 그리고 현재 인디고(Indigo)에서도 아직 펀딩을 하고 있지만 와디즈(Wadiz)에서도 펀딩을 하고 있어서 관련된 정보 감깐 전달해 드립니다. 스펙은 뭐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용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비용만 올려 놓겠습니다.

와디즈 (1월말 예정)_출처: 와디즈

 

 

구분

리워드 구성

가격

비고

울트라얼리버드

파뮤스크롤 1

76,000

48시간 한정

울트라얼리버드

파뮤스크롤 1 + 젠더 1

83,000

48시간 한정

울트라얼리버드

파뮤 스크롤 2

148,000

48시간 한정

울트라얼리버드

파뮤 스크롤 2 + 젠더 2

162,000

48시간 한정

슈퍼얼리버드

파뮤 스크롤 1

82,000

4,999 한정

슈퍼얼리버드

파뮤 스크롤 1 + 젠더 1

89,000

4,999 한정

슈퍼얼리버드

파뮤 스크롤 2

160,000

2,999 한정

슈퍼얼리버드

파뮤스크롤 2 + 젠더 2

174,000

2,999 한정

스페셜버드

파뮤스크롤 5 + 젠더 5

395,000

499세트 한정

 

 

인디고(진행중)

- 가격을 올릴려고 했는데... 그냥 링크를 올려 놓을테니 사이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하단에 있습니다.)

관련 링크 : https://www.indiegogo.com/projects/pamu-scroll-bt-5-0-earphones-with-wireless-charge/x/19612137#/

https://coupa.ng/bP7NgC

 

Padmate 파뮤스크롤 블루투스 방수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 리뷰

2019/01/31 - [IT/기타] - [리뷰] 파뮤 1.0 사용기(Pamu)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