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책 리뷰] (오디오북)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_바바라 피즈, 앨런 피즈_반니

by Asalia 2024. 3. 14.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이번에 읽은 책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이라는 책으로 이 책은 읽었다기보다는 들었다고 하는 편이 맞을 것 같습니다. 요즘 차량을 가지고 출퇴근을 하다 보니 출퇴근하는 1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이 책을 듣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는 피츠 부부가 어떻게 성공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핵심 내용은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세우고 해당 목표를 간절하게 원하면 RAS라는 망상활성계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주제를 짧게 적기는 했지만 결국 책에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계속 생각하고 원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행동을 하면 결국에는 그 목표를 이룰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책에서 주인공 부부가 이루고자 한 목표를 이루어 가는 과정을 설명해 주는 것을 들어보면 단순히 내가 원하는 것을 목표를 세웠다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그것을 이루는데 있어서 "How" 보다는 "What"을 생각해서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How"는 알게 될 것이고 주변에서 자연스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자기계발 서적과 결이 비슷한 내용이지만 그 내용이 저자 부부의 실생활에서 이루어간 목표를 통해서 전달해 줘서 조금은 더 와닫는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