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책 리뷰] 100만 클릭 터지는 독한 필살기_매일경제신문사_신익수 지음

by Asalia 2024. 2. 12.

장르 : 글쓰기/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 저자 : 신익수/ 출판일 : 2023년 05월 11일 / 페이지 : 398 / 시작일 : 2024년 01월 26일 / 완료일 : 2024년 01월 31일


책을 읽게 된 동기

블로그를 작성함에 있어서 아무래도 전문적인 글보다는 사람들이 읽을만한 글을 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글쓰기를 해야 할지 생각해 보다가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블로그 글쓰기는 사람들이 한번이라도 더 보게 하기 위해서 글의 내용을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 제목에서부터 흔히 말하는 흥미를 유도하게 하기 위해서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흔히 우리가 문맥이 좋고 글의 내용이 깔끔하고 "잘" 작성된 글이 아닌 내 글을 어떻게 하면 읽을 수 있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책은 전체적으로 15일이라는 기간을 두고 독자가 저자가 알려주는 내용을 하나씩 따라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총 15일이라는 기간동안 진행이 되며, 각 장에서 저자가 원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마지막 에필로그에 전체적으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28p 우뇌를 자극하는 콘텐츠만 살아남고, 그렇게 우뇌를 자극당한 인간들이 클릭을 쏟아낸다.

31p 열심, 노력, 성실하게 잘 만들었다고 클릭이 터지는게 절대 아니다.

 

37p 클릭의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철저히 대중(클릭)을 따라가라'는 거다.

40p 정체성에서 특별함을 선사하는 건, 다름(Different)이지, 더 나음(Better)이 아니다.

 

215p 제목을 가지고 노는 자, 클릭의 세계를 지배한다.

 

241p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을 제목에 뽑아라.

 

351p 전문성은 '신뢰도'와 직결된다.

 

인상 깊은 구절

남은건 행동력이다.


책을 읽고난 후의 생각이나 느낌

전문적인 글쓰기 방법보다는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글쓰기 방법으로 모든 공식을 한 번에 따라 하기보다는 하나씩 해보면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방식이 나에게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확실히 흥미 위주의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데 있어서는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