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책리뷰] 기계의 반칙_한빛미디어_넬로 크리스티아니니

by Asalia 2023. 12. 20.

기계의 반칙

 

이번에 제공받은 책은 "기계의 반칙"이라는 책입니다. 요즘 Chat GPT가 트렌드로 뜨면서 AI 시장이 더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 이후에 잠시 주춤하던 AI 시장이 Chat GPT나 나오면서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이러한 AI(인공지능)가 사회의 한부분이 되면서 우리들이 이  인공지능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과 인공지능이 사회를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어떻게 변화를 시키고 있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내용을 쉽게 서술하였다고는 하지만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 읽기에는 그리 쉬운 책은 아니었습니다. 적어도 책을 2~3번은 읽어 봐야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책입니다.

책은 단순히 개념정도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시대가 변화 됨에 있어서 사회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대응을 해야하는지와 우리들이 대응해야 하는 방향성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우리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사람이 만든 하나의 도구일 뿐이지만 우리의 삶에 깊게 들어온 인공지능을 어떻게 하면 더 사람들이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