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책 리뷰] 스티븐 울프럼의 챗GPT 강의_시티븐 울프럼_한빛미디어

by Asalia 2023. 11. 25.

 

이번에 소개할 도서는 챗GPT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강의 형식의 책입니다. 이 책은 다른 자료와 차별화되어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이 아닌, GPT의 작동 원리에 중점을 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주제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은 몇몇 부분에서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따라가면서 읽으면, 수포자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챗GPT의 활용보다는 GPT의 작동 원리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고 있어, 저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통해 GPT의 핵심 원리를 깊게 이해할 수 있었고, 그것이 더 나은 활용을 위한 기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챗GPT와 관련된 주제에 흥미가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은 단순한 사용법 이상으로 그 기술의 핵심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유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추천드리는 책 중 하나입니다.

 

GPT를 통해서 자료를 찾거나 문의를 하였을 경우 어떠한 경의수에 의해서 결과를 도출하고, GPT의 현재의 한계가 무엇인지까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책은 일반적인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이 아닌 저자인 울프럼이 개발한 울프럼 알파를 GPT를 통해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챗GPT에는 일반적으로 업무적인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려고는 했지만 이런 GPT를 활용해서 수학쪽으로 활용해 볼생각은 해보지 못했는데 이번 책을 읽으면서 겸험을 해보니 신선한 접근이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면 어떻게 AI에서 이미지, 용어, 단어, 수학적인 계산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분이라면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2~3번 다시 읽어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될수 있는 정도의 수준의 책입니다.

 

책의 분량도 많지 않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에 가볍에 읽기에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