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서평] 근데 영화 한편 씹어먹어 봤니? 신왕국저_다산4.0

by Asalia 2019. 4. 3.

<책 리뷰_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_신왕국저_다산 4.0>

해당 책은 "코어 소리영어"라는 인터넷 강의로 영어 공부도 하고 있고 강의하는 신왕국 저자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이 깊은 내용보단 자신이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하고 왜 영어 공부를 했는지 그리고 영어 공부를 함으로써 자신이 무엇을 이루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서술되어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앞전에 리뷰한 "나의 1.2.3 영어공부"와 비슷했습니다.

 

블로그 글

2019/01/22 - [영어 공부] - 코어 소리영어_리뷰

2019/04/01 - [책 이야기/리뷰] - [서평] 나의 1.2.3 영어 공부


영화 한편을 정하고 그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문장 한 개 한 개를 저자의 표현에 의하면 씹어먹어 가며 자신의 입에 붙어서 자연스럽게 나올 정도로 보고 듣고 따라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영화 대사를 발성, 강세, 리듬까지 모두 똑같이 따라 해야 진정한 자신의 것이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단어, 문법 등의 공부보다는 듣기가 선행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우선 듣기가 되어야 외국인이 하는 영어를 알아듣고 들은 내용을 입으로 내뱉을 수 있어야 진정한 영어하고 합니다. 단어, 문법이 중요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현재 한국 사회의 영어 공부하는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하고 있으며, 영어는 공부가 아닌 훈련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자신이 중학교 때부터 수련한 복싱에 비교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복싱을 잘하기 위해서 매일매일 체육관에서 훈련하듯이 영어도 훈련을 해야 한다고 하고 있으며, 훈련의 도구로 영화 한 편을 선정하여 문장 하나하나를 듣고 따라 하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께 이 방법은 추천할만한 내용이며, 저도 아직은 하고 있는 단계이고 저자처럼 열심히는 해보지 않았지만 올 한 해는 지속적으로 해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https://coupa.ng/bP6dLQ

 

근데 영화 한편 씹어먹어봤니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