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IT Cloud (클라우드)_영국드라마

by Asalia 2019. 1. 28.

<IT Cloud(클라우드) _ 영국 드라마>

해당 드라마는 시티콤 형식의 성인 코미디 영국드라마로 2013년도에 종영되었으며  현재 Netflix에서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배경은 영국의 가상의 대기업 랜홈 인더스트리를 IT 부서가 배경이며 주요인물로는 IT부서의 직원 로이와 모스, 그리고 컴맹 팀장 젠, 약간의 똘끼와 변태끼가 있는 사장 더글라스, 그리고 간간히 등장 하는 리치몬드 이렇게 5명이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 미드 빅뱅이론을 본분이 있다면 약간 비슷하다고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다만 빅뱅이론보단 가벼운 드라마 입니다. 빅뱅이론을 못보셨다면 이것도 추천합니다.

등장인물에 대해서 잠깐 설명하면 로이는 모스와 절친으로 위 사진에서 맨 오른쪽 사람으로 등장인물 5명중 거의(?) 유일하게 정상인 처럼 보이는 인물입니다. 약간의 오덕을 보여주는 캐릭터 입니다.

모스는 흑인 혼열로 이상한 쪽으로 머리가 좋고 상황 판단력이 떨어지는 인물로 순진하지만 거짓말을 잘하는(?) 캐릭터 입니다.

은 유일한 여성 캐릭터로 컴맹이 IT 부서의 팀장이 되어서 모스와 로이의 중심을 잡아주는 듯한 인물로 등장 하지만 시즌이 갈 수록 막장화 되어 갑니다.

더글라스는 랜홈 인더스트리를 재수 좋게 아버지께 물려 받은 변태 사장입니다.

리치몬드는 고스족으로 원래는 랜홈에서 엘리트 코스를 밟는 직원이었으나 우연히 블랙 메탈을 듣고 고스족으로 변하면서 나락으로 떨어지는 인물입니다.

이 드라마를 보게 된것은 IT 담당자로 일하고 있으면서  IT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가 거의 없기에 어떤 드라마 인지 호기심에 보게 되었습니다. 

드라마는 IT 부서를 배경으로 하지만 IT에 대한 내용은 많이 나오지 않고 일상적인 업무를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 사람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코미디로 풀어내었습니다.

에피소드 간간히 나오는 멘트 중 " 껐다 키셨나요?", "전원은 꽂혀 있나요?" 이 두 마디면 거의 모든일이 해결이 되는데 이건 기업 IT담당자로 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 멘트 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소재로 나오는 에피소드도 있는데, 어느 정도 과장된 부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IT 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IT 에 대해서 평소에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를 보여주는 에피소드 입니다.

 가끔 생각없이 볼 수 있는 드라마를 찾는 분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관련글>

2019/02/22 - [일상/일상 리뷰] - [영화 추천] 리미트리스_2011년작

2019/02/03 - [일상/일상 리뷰] - [영화 리뷰] Netfilx 영화 리뷰_IO : 라스트 온 어스

2019/01/28 - [일상] - [리뷰] Netflix 드라마_지정생존자






728x90
728x90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문기] 영어학원_정자동 리틀타츠  (0) 2019.01.28
[리뷰] Netflix 드라마_지정생존자  (0) 2019.01.28
경제 공부 관련  (0) 2019.0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