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Netflix 드라마_지정생존자

by Asalia 2019. 1. 28.

<Netflix 드라마_지정생존자>


 키퍼 서더랜드라는 배우을 알게된것은 언제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흔히 미드 매니아에서는 당연히 봐야 하는 것 중 하나인 "24시" 시리즈를 보게 되면서 부터 였습니다. 본명보단 잭바우어로 더 기억이 되어 있는..

"24시"는  미국이 태러로 인하여 위험에 처해있을때  그것을 24시안에 잭 바우어가 막아야 하는 드라마이었습니다. 스토리가 탄탄하고 연기도 잘하고 24시라는 사건이 처리되는 일련의 과정과 드라마의 몰입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24시"에는 몸으로 그렇게 고생하더니 이번 드라마에서는 정치인들과 머리 싸움한다고 아주 고생을 많이 하십니다.


 지정생존자란 테러나 어떤 불가항력적인 사건으로 인하여 고위 인사들이 전부 죽었을 경우 즉시 대통령직을 물려받아 행정부의 연속성을 이어갈 사람을 뜻합니다. 어떤게 보면 운이 엄청 좋다고(?)도 볼수 있는 사람입니다.

얼마전에 tvN에서 리메이크한다고 기사도 나왔었으며 주인공역은 지진희씨가 맡는다고 합니다.

 미드에서는 키퍼 서더랜드는 톰 커크먼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데 주택도시개발부라는 부서의 장관으로 어떤 사건으로 인하여 지정생존자가 되어서 혼란에 빠진 미국을 어떻게 다시 정상으로 돌려놓고 혼란에 빠지게 된 이유에 대해서 찾아내는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의 주제는 굉장히 무거운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수 많은 반전과 미국의 정치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조그이나마 알게 해주고 있으며,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지만 어떤 대통령이 진정한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조그이나마 알게 해준 드라마 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미국을 배경으로 해서 그런지 미국 국뽕(?) 같은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좀더 자세한건 스포일 수 있으니 더 이상 작성은 하지 않겠습니다. 시리즈는 총 2시즌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드라마에 우리들도 알고 있는 메기큐도 상당히 비중이 있는 배역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언제 시즌 3이 나올지 기다려지는 드라마 입니다.

 저의 필력은 굉장히 보잘것 없지만 드라마는 그렇지 않으니 혹시 어떤 미드를 볼까 고민중이 있으시다면 보시는걸 강추합니다.



728x90
728x90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IT Cloud (클라우드)_영국드라마  (0) 2019.01.28
[방문기] 영어학원_정자동 리틀타츠  (0) 2019.01.28
경제 공부 관련  (0) 2019.0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