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만화 경제 상식사전 서평(리뷰)

by Asalia 2019. 1. 20.

<만화 경제 상식사전_서평 및 느낌>

2019년도 첫번째 책으로 길벗 출반사에서 나온 만화경제 상식사전<40만 독자가 열광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제입문서>을 읽었습니다.'

만화 경제 상식사전
국내도서
저자 : 조립식,김민구,정재학
출판 : 길벗 2016.01.15
상세보기

해당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작년에 마지막으로 읽은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경제 상식에 대해서 내가 너무 문외한이었고 지금부터라도 경제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자 생각이 들었으며,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 하다가 경제 신문이나 뉴스에 대해서 나오는 경제용어 및 사건에 대해서 알기 시작하는게 좋다고 생각되어서 여기저기 블로그 및 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어떤 블로그에서  가볍게 시작하기에는  EBS에서 나온 자본주의를 보라고 추천해주어서 해당 영상을 보았고, 앞선 글에서 적었듯이 최진기의 생존경제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용어나 사건들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는 책이 좀더  좋다고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서점에서 책을 찾다 역시 경제 서적은 어렵구나 하던 중 만화로 쉽게 써놓은 책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그게 바로 만화경제 상식사전이었습니다.

책 제목에서 자신있게 써놓았듯이 내용이 아주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사람들의 대화에서 듣게 되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부터 골디락스등 평소에 듣기는 했지만 정확히는 모르고 있던 용어 및 사건들에 대해서 만화로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습니다.

아무리 쉬워도 경제 서적이다보니 이해가 되지 않고 쉽게 기억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2번 읽었지만(아직도 모르는 부분은 있습니다.) 두고 두고 틈틈히 더 읽어도 좋을 만큼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 겨우 경제라는 분야에 손톱(?)만 담궈보았기 때문에 다음에는 무엇을 읽을까 다음에는 어떤것을 알아봐야 할까 고민중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여기 저기 블로그에 뒤져보니 처음 경제에 대해서 공부하려는 나 같은 사람들에게 권하는 책이 많이 있어서 그중에서 하나 찾아서 볼 생각입니다.

어디까지 나갈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나중에 경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을때 어떤 책을 읽으셨냐고 누군가 묻는다면 처음에는 이 책을 권해 주고 싶습니다.

크게 깊이가 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 쉽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강하게 추천 드립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