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투자자/부동산_월급쟁이 부자들

[월급쟁이 부자들_실전준비반_26기] 4주차 강의 후기

by Asalia 2022. 5. 5.

 

 

4주차 강의는 오블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평소에 고민하고 알고 싶었던 내용을 강의에서 이야기해주셔서 다음 과정에 대해서 고민하던 부분을 해결해 주셔서 저에게 많이 유익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1 상승과 하락장에서 임장지역 찾는 법

상승과 하락장에서 임장지역을 찾는 법이라고 이야기하셨지만 서두에 말씀하신 것처럼 임장 지역을 찾고 싶은데 찾지 못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구체적인 방법을 통해서 스스로 임장 지역을 찾을 수 있게 알려주십니다.

시장과는 상관 없이 투자를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서는 투자까지 이러질 수 있도록 임장 지역을 찾는 방법으로 강의 초반에 몇몇 수강자의 사연에서와 같이 저도 광탈을 한 이후에 어디에 가야 할지 고민하던 찰나에 이미 마음 정한 곳이 있었는데 그것을 제대로 알려주셔서 마음을 제대로 먹을 수 있도록 강의에서 방점을 찍어 주셨습니다. 오블님 유튜브에서만 듣다 실제로 강의를 들으니 많은 준비를 하셨다는 게 강의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느낀점

시장의 흐름이 아닌 가격을 통해서 임장을 찾을 수 있음. 그 가격을 통해서 내가 앞으로 갈 수 있는 지역을 알려주심

벤치마킹

기준에 들어오면 좋은 곳부터 보자.
가자~!

 

4-2 꼭 알아야 하는 실전 투자 노하우

매수를 하기 전까지의 사례를 통하여 왜 부동산 투자가 부가가치가 높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셨는데 전화 한 통화로 나의 몇 달치 월급을 얻을 수가 있고 나의 투자금을 더 확보할 수 있었다는 것을 경험을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투자를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는 좋은 것부터 봐야 하며 그 좋은 것은 내가 살 수 있는 것에서 가장 좋은 것을 골라내야 하고 그 골라내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비교평가를 하여서 1등 물건을 찾아내야 하는데 다른 강의에서도 계속 듣던 내용이지만 새로운 관점에서 다시 들으니 각인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강의 내용 중에서 "투자 기준을 지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그 의미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느낀점

끊임없이 복기하고 투자 기준을 지켜야 함. 단순히 한 번의 투자가 아닌 이 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함.

벤치마킹

끊임없이 복기 하자

 

4-3 3년만 몰입하여 성과를 내는 법

이번 강의에서는 투자에 몰입하여서 성과를 내는 과정에 있어서 관계에 대한 부분을 강의해주셨습니다. 아무래도 월급쟁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투자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생길 수밖에 없는 회사, 사회, 가족의 관계를 어떻게 극복해 나아가고 지속할 수 있을지의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투자를 하게 되면 이런 관계로 인하여 성과를 얻기 전에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별도의 차시로 강의를 해주신 것 같습니다.

우선 진정한 투자가가 되기 위해서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야 하며, 그 꾸준함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내가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생각하고 그 투자를 지속해 나아가는 기간을 "3년"이라는 기간을 설정하여 알려주시는데 강의 내용 중 가장 와닿고 지금 내가 우선적으로 목표하는 것이 나옵니다.

일단 간다

현재는 아무것도 모르고 배우는 단계에 투자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우선 하자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느낀점

우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내가 이것을 왜 하는지에 대해서 명확한 목표 의식을 갖자, 그 와중에 다양한 방해 요소가 있을 수 있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을 것을 구분하여 지금 하고 있는 것을 지속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벤치마킹

일단 간다.
3년동안 지속해 가자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