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책 리뷰]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_너바나

by Asalia 2021. 11. 24.

40대가 되면서 노후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게 되고 앞으로 내가 일할수 있는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면 내가 노후에는 얼마나 필요하고 아이에게 손 벌리지 않고 오롯이 나만의 능력으로 노후를 지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다 유튜브에서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채널을 보게 되었고 그 채널에서 상담하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거기서 "그래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현재 내가 자산을 늘릴수 있는 수단은 단순히 적금, 소액의 주식 투자가 아닌 부동산이 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급쟁이 부자들 (줄여서 "월부")에서의 너나위님이 쓴 책(월급쟁이 부자들)을 먼저 읽고 나나위님이 쓴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이 책의 경우 단종이 되었고 중고 서점에서도 인기가 많아서 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국회도서관에서 우편 복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프링 제본하여 책을 읽었습니다.

요즘 책을 읽는 루틴이 꼭 재독을 하고 두 번째 읽을 때는 나에게 도움이 될 사항에 대해서 줄을 치면서 읽고, 줄 친 내용을 다시 정리하는 방식으로 읽고 있습니다.

너나위님의 '월급쟁이 부자들'을 읽고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책을 읽으니 확실히 아는 것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1. 급하게 하지 말아라
2. 돈 모으는 것이 먼저이다.
3. 꾸준히 해야 한다.
4. 잃는 투자를 하지 않아야 한다.

아직 투자라는 것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무엇이 맞는 투자인지는 솔직히 모르겠고,  월급쟁이 부자들 강의도 듣고 있는데 확실히 내가 현재 하고 있는 루틴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뼈저리게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르고 정부 정책이 잘못되었다고 뉴스를 보고 비판을 많이 하는데....

이책을 읽고 알게 된 것이... 그런 비판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도 누군가는 기회를 얻어서 부자가 되어가고 있다.

그 누군가는 부자가 될 준비를 하여서 누구나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가고 있다는 것을

저도 이제 겨우 강의를 듣고 책을 읽고 있는 수준이지만 내가 40 평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는 부지런함과 꾸준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장점을 가지고 저도 부자가 되어보려고 합니다.

책을 구하기는 어렵지만 제본된 책이라도 구할 수 있으니 책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