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책리뷰] 이야기로 배우는 구글 빅쿼리_한빛미디어

by Asalia 2021. 6. 20.

원래 지난달에 리뷰를 했어야 하는데 게으름 병이 다시 도져서 이제야 읽고 리뷰를 남깁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구글 빅쿼리와 관련된 내용으로 아무래도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야기로 배우는 구글 빅쿼리

이번에 새로 투입된 프로젝트에서 빅쿼리를 사용하기도 하고 GCP는 경험이 없던 차에 신청 책자 중에 빅쿼리 관련된 책이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었습니다.

우선 책의 내용은 처음 빅쿼리를 접하는 사람도 알기 쉬게 설명해 주고 있으며, 각 상황에 어떻게 빅쿼리를 활용할 수 있는지 자세한 아키텍처와 상세 가이드도 같이 나와 있습니다.

책의 두께도 많이 두껍지 않아서 저같이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입니다. 

시중에 GCP와 관련된 책도 많지 않고 관련된 내용에 대한 레퍼런스도 많이 없다 보니 GCP. 특히 빅쿼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다만 초보자인 저에게 아무래도 데이터 분석이라는 분야는 생소하다 보니 한 번만 읽어서는 내용을 숙지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책은 빅쿼리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빅쿼리는 구조와 특징, 선능과 비용, 데이터 수집의 자동화, 스트리밍 처리에서의 데이터 수집으로 내용이 나뉘어 있으며, 이 책 한 번만으로 빅쿼리의 모든 내용을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빅쿼리라는 것은 무엇인지 기초는 알 수 있는 책입니다.

저같이 데이터 분석이 생소하고, 빅쿼리에 대해서 접하지 못한 분들에게 추천할 책입니다.

 

이야기로 배우는 구글 빅쿼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