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리뷰

[주말 나들이] 가족 나들이_광명 동굴

by Asalia 2021. 5. 1.

주말에 비가 올 것 같아 외부가 아닌 내부에서 아이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을 찾다 처음으로 광명 동굴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우선 관광 코스가 굉장히 잘 꾸며 놓았고, 구경할 것도 많아서 약 2시간 동안 구경을 하였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아이와 함께 체험 및 구경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구경꺼리만 있는 것이 아닌 광명 동굴의 역사 및 광물에 대한 체험 역사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관광 방문지였다고 생각됩니다.

아이와 함께 주말 또는 휴가에 짧은 코스로 즐길 곳을 찾으신 다면 추천할 만한 코스입니다.

운영시간 및 취소/환불 안내

  • 운영시간 : 09:00~18:00(※마지막 입장시간 17:00) 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권의 취소/환불은 관람일 운영시간 종료 전까지만 가능합니다.(문의 : 070-4277-8902)

광명동굴 홈페이지 : http://www.gm.go.kr/cv/index.do

 

광명동굴

 

www.gm.go.kr

주차 시설은 굉장히 잘 되어 있으며 주차비는 선불로 받고 있습니다.

입장비는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비용과는 다르게 체험을 할 수 있는 코스로 비용이 아래와 같이 나뉘어 있으므로 꼭 미리 예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는 통합권을 이용하면 아이와 함께  이것저것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체험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침 일찍 가서 다행히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에 체험을 하고 구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계획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빠르게 다녀오시는 것도 코로나로 여러 사람들과 부딪치지 않고 구경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굴을 한참 구경하다 보면 동굴 안에서 LED 공연도 볼 수 있는데 꼭 구경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약 7분 정도 공연을 보여 주는데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할 만한 공연이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어린이날 기념으로 아이들에게 색연필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행사시설: 라스코전시관 광명동굴 보물탐험

 기 간: 2021 5 1 ~ 6 30(주말 및 공휴일에 한함)

 대 상: 13세 미만 어린이(10 30분 이전 입장)

 사 은 품: 12색 사인펜

광명 동굴

광명동굴 LED 공연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