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리뷰

[차량 정비] 베리뉴 티볼리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by Asalia 2021. 4. 20.

티볼리 에어컨 필터 교체 하기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어서 혼자서 교체 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힘들기는 했지만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했습니다. 꼭 정비소를 가지 않아도 되고, 글로브 박스를 분해하지 않고도 몸이 조금만 힘들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티볼리 소유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티볼리용 에어컨 필터를 구매를 해야 합니다. 티볼리용 에어컨 필터는 구 티볼리 필터와 티볼리에터 필터, 베리뉴 티볼리 필터가 다르므로 꼭 이 부분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구매 시 뷰티풀 코란도와 호환이 되는 모델을 구매하셔야 하고, 구 티볼리(에어)와는 에어컨 필터 크기 자체가 다릅니다. 무시하고 교체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니므로 이점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저는 필터 종류중에 활성탄 필터를 구매하였는데 이유는 차량을 자주 타지 않고 주말에만 타기 때문에 오랫동안 방치할경우 혹시나 모를 냄새가 날수 있다고 생각되어서 활성탄을 구매하였습니다.

에어컨 필터 종류 및 주요 기능

  • 헤타 필터 :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제거
  • 활성탄 필터 : 유해가스나 악취제거
  • 향균 필터 : 곰팡이나 세균번식 억제

저의 경우 쿠팡에서 2개에 9600원하는 쿠팡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활성탄 에어컨 필터 확인하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베리뉴 티볼리 필터
티볼리/티볼리 에어 필터

 

베리뉴 티볼리 오너의 경우 위에 티볼리/티볼리 에어필터는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우선 교체 방법은 유튜브 링크를 걸어 놓을 예정이지만 조수석에 몸을 뒤로 눕혀서 작업하셔야 좀 더 편하게 하실 수 있으며, 글로브 박스 쪽으로 고개를 넣어서 바라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다음으로 안쪽으로 손을 넣어서 뚜껑을 제거하면 되는데 이 부분은 조금 힘을 주어야 빠집니다. 뚜껑을 제거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뚜껑이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갈고리 모양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위로 걸려 있으므로 이걸 뺄 때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기존 에어컨 필터를 빼고 새 에어컨 필터를 넣을 때는 아래 사진에 보면 화살표가 있는데 이 화살표가 운전석 방향을 바라보게 교체하시면 됩니다.

 

 

 

교체한 필터는 다음과 같이 흰색이 회색으로 보일 정도로 많이 지저분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