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리뷰

독서기록_생각정리스킬_복주환_천그루숲

by Asalia 2019. 9. 24.

독서기록_생각정리스킬_복주환
장르 자기계발 출판사 천그루숲
출간일 2017년 01월 20일 페이지 280페이지
시작일 2019년 09월 18일 완료일 2019년 09월 24일
책을 읽게된 동기 내가 평소 생각(말)에 대한 표현력이나 정리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서 관련된 책이 없을까 하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저자분이 강의하는 (설명) 모습을 보고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제 복잡한 생각은 스마트하게 정리하고, 단순한 생각은 아이디어로 창조하자
책의 내용(줄거리)

머릿속의 복잡한 생각을 어떻게 정리하는지 정리하는 방법과 그 도구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주고 있으며, 생각을 정리함으로써 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상 깊은 구절

책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나에게 아주 많았지만 아래 한 구절로 모든게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Willian James(미국의 철학자이자 심리학자)

 -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을 바꾸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책을 읽고 난 후의
생각이나 느낌

우선 내가 왜 말을 잘 못하고, 정리가 약한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말에 대에서 두서가 없거나 본론 없이 결론만 말하는 버릇에 대해서 생각해 보니 언제나 저는 내 중심의 이야기를 했던 것이었습니다. 듣는 사람의 입장은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함에 있어서 어떤 부분이 중요하고 그동안 어느 부분(생각정리 스킬)이 부족했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의 글을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요약정리하고 정리한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하였는데, 저자의 다음 책들도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저자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이 책의 요약한 내용도 수시로 읽어 보면서 저자가 추천하는 스킬과 도구들도 직접 사용하여 나의 것으로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