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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OA

[공유] 개인 데이터 백업 방법-소프트웨어적인 방법

by Asalia 2019. 3. 16.

<개인 데이터 백업 방법 - 소프트웨어적인 방법>

 앞에서는 외장 하드, USB 드라이브, 개인용 NAS를 이용한 백업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했는데 이번에는 소프트웨어적으로 개인 자료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즘과 같이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 가운데 기업이든 개인이든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설명하기 전에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은 서비스마다 다르지만, 일정 용량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용량 이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비용이 지급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 계정을 이용하기는 하지만 혹시나 계정이 해킹 등을 당하게 된다면 데이터를 유출 당할 수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접근을 하여서 개인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으로 사용 편리성 및 접근성이 좋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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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6 - [IT/보안] - [공유] 개인 데이터 백업 방법-하드웨어적인 방법



1. 구글 드라이브 이용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계정만 생성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제공하는 기본용량은 서비스(메일, 드라이브, 사진)당이 아닌 개인용량으로 한정 지으며 일정 비용을 지불하게 되면 용량을 더 확보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개인 계정과 PC를 연결해 놓으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 받을 수도 있으며, 수도으로도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도 백업이 가능합니다.

저는 다른 것은 활용하지 않고 개인 사진만 구글 포토를 이용하여 백업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데이터를 구글 드라이브로 백업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래을 다운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파일 백업 및 동기화하기

개인당 제공하는 기본 용량은 최대 15GB까지 제공하며, 그 이상은 아래와 같은 비용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드랍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구글과는 다르게 용량이 개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한정적입니다. 만일 무료로 사용하면서 추가로 용량을 얻기 위해서는 친구추가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야 추가로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드랍박스도 구글 드라이브와 비슷하게 별도의 용량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PC에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여 해당 폴더를 동기화시키면 자동으로 백업이 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비용별로 지원되는 서비스가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비용 설명 : https://www.dropbox.com/plans?trigger=direct



3. 네이버 클라우드

위에서는 해외 서비스를 알아보았으며 이번에는 국내 서비스 중 네이버 클라우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을 네이버에 접속하게 되면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구글 드라이브와 유사하며, 네이버도 자신의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서 자동으로 백업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0GB를 제공하고 있고 그 이상은 일정 금액을 지급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도 각 비용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르므로 비용을 지급하여 사용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가입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용 : https://cloud.naver.com/pay/main.nhn#benef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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