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A

[바이러스 검사] 바이러스 검사가 가능한 다양한 백신 사이트(Virus Check)

by Asalia 2019. 2. 17.

보안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께서는 때때로 노트북이나 PC에 저장된 파일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는지 점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때에는 가상 환경에서 해당 파일을 실행해 보거나 분석하는 방법도 있지만, 더 간편하게 파일의 위험성을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웹 서비스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런 웹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한다는 것은 그 파일이 임시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에 직접 파일이 전송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업로드한 파일을 나중에 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웹 서비스를 테스트해보실 때는 회사 업무용 파일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원치 않게 파일이 외부로 유출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VirusTotal

- 가장 많이 사용하고 총 56개의 바이러스 엔진을 통하여 검사를 하는 사이트 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파일 뿐만 아니라 위험이 있을 것 같은 사이트도 검사가 가능합니다. 각 엔진의 검사 결과를 바로 바로 화면에 보여줍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Virus Total 사이트 바로 접속하기!

파일 업로드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검사 화면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2. VirSCAN 

- 해당 사이트는 49개의 바이러스 엔진을 통하여 검사를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검사한 파일에 대한 검사 결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한국어도 지원을 합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VirSCAN 바로 접속하기!

파일 업로드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검사 화면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 검사 사이트

 

[보안] 단체 메일 발송시 개별 발송 설정 방법

각 메일 서비스(지메일, 다음 메일, 네이버 메일, 아웃룩) 별 단체로 메일을 발송할 경우 단체가 아닌 개별로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2019/02/07 - [IT/개인정보] - [기사공유

spacek81.tistory.com

 

[소프트웨어 추천] 문서(파일)의 단어까지 검색해주는 프로그램(AnyTXT Searcher)

PC의 다수의 문서를 저장하고 사용하다 보면 제목이 아닌 파일의 문장을 검색해야 하는 경우가 다수 생기는데 이번에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프로그램명 AnyTXT Searcher 프로그램

spacek81.tistory.com

 

[Windows] Windows 이벤트 로그 확인(윈도우 오류 확인)

과거 보안 담당자 업무를 할 경우 윈도우 PC에서 이벤트 로그를 확인해야 할 경우가 많았습니다. 서버의 경우에는 관리 차원에서 이벤트 로그를 많이 확인했지만 PC의 경우 에러들의 이벤트가 발

spacek81.tistory.com

 

[Windows 속도 개선] Windows 속도 개선 방법_프로세스 강제 종료

간혹 PC를 사용하다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가장 PC의 자원(메모리, CPU)을 차지하는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하면 속도가 바로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

spacek81.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