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리뷰

[사용기] 국민 도서관 사용기

by Asalia 2019. 3. 9.

<국민 도서관_사용기>

 집에 아이 책부터 개인적인 책까지 정리해야 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는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중고도서로 팔려고 여기저기 찾다 우연히 책을 보관해주고 대여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민 도서관 URL : https://www.bookoob.co.kr/

일정 금액을 내면 1년 동안 일정 수량을 보관해주고 내 책을 원하는 사람에게 대여도 해주는 서비스.

보관중인 책이 다른 사람에게 대여가 된다면 일정 크래딧(적립금 같은)이 쌓이고 쌓인 크래딧은 10000점이 넘으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보관하는 사람도 택배비만 지급하면 두 달 동안 최대 25권까지 책을 빌릴 수 있는 서비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소장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볼 만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저도 집에서 잘 읽지 않고 보관만 하는 책들을 추려서 국민 도서관을 서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국민 도서관 회원제

 저는 여기서 대지 회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꼭 유료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무료 회원도 15000원이라는 금액을 택배비로 지급하고 15권까지는 대여할 수 있습니다. 책 한 권의 비용이면 15권까지 빌릴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저는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책을 보관하고 싶었기 때문에 대지 회원을 이용 중입니다.

그리고 책을 보관할 때는 같은 종류의 책이 10권 이상을 보관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책과 같은 책이 국민도서관에서 보관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북카우터"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북카우터 URL : http://bookouter.com/

안드로이드 앱만 지원하고 있지만, 책에 있는 바코드를 바로 인식하여서 현재 보관 여부 및 보관 가능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습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아이폰이기에 와이프의 핸드폰을 이용하여 확인 후에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책 보관 시청을 할 때는 최대한 신청자의 시간에 맞추어서 직접 방문을 해주십니다. 방문 가능한 지역은 키핑 서비스 홈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보관 서비스 또한 일정 택배비를 지급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용이 일반 택배를 이용하였을 때 보다 저렴해서 이용할 만 합니다.

키핑 사이트 URL : http://keeping.bookoob.co.kr/

아직 저는 사정상 대여 서비스는 이용하고 있지 않지만 빨리 이용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일정 적립금으로 용돈도 벌고 책도 보관해주고 책도 빌릴 수 있는 국민도서관 서비스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