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5

정자동 맛집 카페 LAPINE(라삔) 정자동 맛집_라삔(LAPINE) 주말에 아이가 갑자기 함박스테이크가 먹고 싶다고 해서 주변의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된 카페 입니다. 평소에 지나다닐때는 안에 사람이 많이 없어 보이고 들어가기 좀 꺼려서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곳인데 카페에서 함박스테이크를 팔고 맛집으로 알려져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카페가 겉보기 하고는 다르게 내부가 넓었으며, 인테리어도 이뻐서 와이프도 아이도 우선 분위기에서 만족하였습니다. 방문한 이유는 브런치였으니 함박 스테이크와 리조또를 시켰습니다. 함박 스테이크를 받았을때 약간 말도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사장님도 저희도 당황한 사건이 있었지만 그래도 바로 다시 만들어 주셔서 함박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리조쪼는 적당히 찰기가 있고 치즈로 적당히 늘어나는게 아이도 먹으.. 2019. 10. 31.
[서평] 서비스 운영이 쉬워지는 AWS 인프라 구축 가이드_리뷰 현재 취업이 진행되고 있는 회사가 클라우드 전문업체(MSP) 업체이기도 하고 얼마 전에 구직 인터뷰와 관련되어서 작성 하였듯이 요즘 기업에서 보안 담당자에게도 요구하는 기술이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이다 보니 겸사겸사해서 책을 구매하였습니다. 서비스 운영이 쉬워지는 AWS 인프라 구축 가이드 국내도서 저자 : 김담형 출판 : 위키북스 2019.01.24 상세보기 약 2~3일에 걸쳐서 책의 내용데로 따라서 실습을 해 보았는데 초보자가 AWS에 다가가기 쉽게 잘 작성하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EC2 생성이나 네트워크 구성, Security Group 구성 방법들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쉽게 이미지와 시켜서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VPC와 같은 네트워크 구성과, IAM과 같은 .. 2019. 10. 24.
퇴사자의 변명 지금 실직(?)을 한 지 약 한 달 반 정도 되어가니 어느 정도 몸과 마음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지만, 취업이 되지 않는다는 압박과 모아놓은 돈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압박, 와이프와 아이에게 미안함…. 이라는 또 다른 스트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가 왜…. 퇴사를 해야 했으나...왜 언제나 버티는 것 하나만은 자신 있다고 생각해왔는데 퇴사를 거의 2달간 고민하고 결국에는 입사한 지 3개월 만에 퇴사를 해야 했었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퇴사를 한 곳은 흔히 말하는 금융권. 보안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다들 들어가고 싶어 하는 금융권 보안 관리자(담당자) 위치였습니다. 물론 1금융권은 아니고 2금융권이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설명할 사항이 흔히들 사람들은 저축은행만을 2 금융.. 2019. 10. 14.
세상에서 가장 좋은 카메라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에 가방을 메고 집을 나서면서 왜 이렇게 가방이 무겁고 다리는 걷지도 않았는데 아프기 시작하는지... 언제까지 이 생활을 해야 하는지……. 불안감에 걷고 있었습니다. 공기가 쌀쌀하다는 것을 느끼며……. 그저 앞만 보면서 걷고 있었습니다. 걷는게 왠지 의미가 없다는 기분이 들면서…. 우울감이 들어가는 그때.. 횡단보도에서 아무 생각 없이 옆을 바라보았는데 아래와 같은 광경을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해가 뜨는 듯한 일출의 광경이지만 붉은 달이 지는 장면이었는데 달을 통해서 해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순간 이었습니다. 사진을 못 찍은 는 것도 있지만 눈이 최고의 카메라라는 말이 맞는다는 것을 실감 할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그 순간에는 그 시간과 그 장소에서 저만이 아름다운 "사진.. 2019. 10. 14.
참다래 잼 만들기 얼마전에 시골에서 다래를 보내주셨습니다. 시판되는 제품이 아닌 시골에서 직접 재배하신것을 보내주셔서 모양이 이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맛이 괜찮았습니다. 먹는 방법을 찾아보니 2~3일 정보 서늘한곳에 보관하면(후숙) 맛이 좋아진다고 해서 해보았습니다. 후숙을 한후에 먹어보니 처음왔을때보다 당도도 올라가고 말랑 말랑하니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일부는 남기고 일부는 잼을, 또 일부는 다래주를 만들었습니다.아래 사진은 다래잼을 만들 과정입니다. 졸이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만드는것은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2019. 10. 2.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