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5

[강릉 카페] 강릉 카페 추천_카페 안드로메다 강릉에서 돌아오는 길에 시외버스 대기시간이 좀 있어서 괜찮은 카페를 찾던 중 터미널 맞은편에 분위기 및 커피 맛이 괜찮다는 곳이 있어서 가봤습니다. 다행히 평일 점심 시간대라 손님이 많지 않아서 이것저것 많이 구경할 수 있었는데 아기자기 하니 사장님이 신경을 많이 쓰신 티가 났습니다. 카페 굿즈도 별도로 판매를 하고 책도 판매를 하고 계셨고 커피 이외에 와인도 판매를 하고 계셨는데 와인을 마시는 사람은 별도 프라이빗 공간에서 마실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저는 커피를 마셨기에 들어가 볼 수는 없고 공간이 어디에 있는지 정도만 확인 가능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공간이 있었습니다. 왠지 커피가 아닌 다른것을 마셔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사장님께 추천을 부탁드려서 일반 바닐라 라테보다는 .. 2019. 5. 23.
[여행기] 강릉여행을 하고 느낀점 강릉을 방문한 목적은 템플스테이를 경험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템플스테이와 관련된 글을 적을 예정이니 그 내용은 여기서는 적지 않겠습니다. 우선 이번 여행을 강릉으로 정한 이유는 그동안 남쪽으로는 다녀봤어도 동쪽으로는 가본 적이 없고 강원도라는 지역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강릉으로 정하였습니다. 1박 2일 동안 아주 정해진 코스만 다녀서 강릉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안 것은 아니지만 짧은 시간 동안 느낀 점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좋았던 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공기가 다르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그동안 서울, 분당만 왔다 갔다 하다가 강릉에 가니 확실히 공기가 더 깨끗하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산과 바다가 근처에 많아서 그런 건지 공기가 시원했습니다. 아니 오히려 춥다는 표현이 좀 더 맞을 것.. 2019. 5. 22.
[강릉 맛집] 남애 막국수 냉면_강릉 맛집 터미널 근처에서 먹을만한 곳을 찾다가 평이 좋아서 방문하였는데 국수 맛은 가격 대비 괜찮았고 개인적으로 국수보다는 메밀전이 좋았습니다. 가격도 싸고 크기도 큰 게 국수에 메밀전 이렇게 먹으니 양도 적당히 차고 괜찮았습니다. 처음가는 곳이고 하니 블로그에 나와 있는 여러 맛집을 돌아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았겠지만 버스 시간도 있고 해서 터미널 근처에서 괜찮아 보이는 곳으로 찾았습니다. 버스 타기전에 식사를 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들려서 먹고 가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2019. 5. 22.
[강릉 맛집] 택지물회 개인적인 일도 있고 마음을 정리할까 해서 1박 2일로 강릉으로 템플스테이를 다녀왔습니다. 몇년동안 가고 싶었지만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큰맘먹고 다녀왔습니다. 태어나서 강원도 쪽으로는 가본 적이 없어서 처음 가는 곳인데 그래도 맛집은 가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여기저기 찾다 평소에 좋아하지만 자주 먹지 못하는 물회를 먹기로 결정하고 찾은 곳이 택지 물회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회의 신선도 및 물회의 그 약간 매우면서도 시원하고, 야채의 아삭함도 좋았습니다. 가격이 막 싸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그 정도 가격에 맛과 양은 딱 적당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셨습니다. 위치는 강릉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걸어서 약 30분 정도 걸리는데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갈.. 2019. 5. 22.
IBM Security Summit 2019 를 다녀와서 오늘 신논현역 근처의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IBM Security Summit 2019 행사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세미나는 오전, 오후로 나뉘어 있고 세미나 순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슈나이어라는 분과 김승주 교수님이 이야기 하는 것을 듣고 싶었고 오후에는 다른 일도 있었기에 오후 패널토의 이후에 빠져나왔습니다. 점심 식사 시간에는 슈나이어 저자 사인회가 있었는데 책을 사야 하는 줄 알았는데 무료로 나눠주고 사인도 해주어서 줄 서서 받았습니다. 사진은 부끄럽고 몰골이 별로인지라 찍지 않고 책만 받았습니다. 오전에 들은 발표만 간단히 작성해 보면 IBM Cloud Security Service 부사장님이 현재 클라우드를 도입하는데 있어서 고민해야 하는 부분과 성공적인 클라우드를 기업에서 .. 2019. 5. 9.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