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6

자율성을 보장하는 업무 문화에 대해서..2 어제는 자율성을 보장하는 업무 문화의 장점을 작성하였다면 오늘은 단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또는 동료들을 보았을 때 자율성을 보장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구나 라는 것을 몇 가지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업무 시간의 한계가 없습니다. 요즘에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업무를 많이 하다 보니 슬랙이나 텔레그램 등으로 업무 관련 내용을 공유하는데, 업무 시간에 대한 경계가 딱히 없다 보니 아무 때나 문의 사항이 접수되고는 합니다. 물론 당장 답변을 하고 해결을 해야 하는 의무는 없지만 접수되는 사항에 대해서 마냥 무시할 수는 없어서 답변하거나 처리해줘야 한다는 약간의 강박관념 같은 게 생기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위에 내용과 연장되어서 업무 시간에 대한 경계가 모호하다 보니 수시로 업무를 한다는.. 2019. 4. 28.
자율성을 보장하는 업무 문화에 대해서.. 현재 회사에 다닌 지 약 8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근무 문화는 자유 출근제도, 자택 근무제도, 연차도 미리만 말한다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제도 이며, 기존에 중견기업에 다닐 때의 문화는 8:30 출근 퇴근은 5:30이지만 보통 7시 퇴근, 자택 근무 같은 제도는 없고 연차도 미리 결제를 받아야 가능한 제도, 출퇴근 시 반드시 출퇴근 지문을 찍어야 하는 제도였습니다. 이렇게 극과 극의 업무 환경을 모두 다녀보면서 느낀 점은 지금과 같은 임직원의 자율성에 맡겨주는 문화가 저에게 더 맞는다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왜 저에게 이런 문화가 더 맞는지에 대해서 몇가지 이유를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근무시간이 자유로운 지금이 오히려 더 부지런해졌습니다. 기존 회사는 위치가 여의도이기 때문에 출근 시간.. 2019. 4. 26.
[기사공유] 정보보호 등 ICT 기업, 주52시간 노동시간단축 어떻게 해야 하나 기사 원문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8786 해당 기사는 ICT 기업에 대해서 52시간 근무에 대해서 대표적인 기업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한 세미나인 것 같습니다. 발표상에서 보면 그래서 우리들이 대기업이라고 알고 있고 스타트업으로 시작해서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고 있는 기업에 대한 사례를 들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현재 SI를 주업으로 하는 기업에 대한 부분은 빠져 있어서 아쉽습니다. 대부분 IT 기업에서 SI를 주로 하는 기업은 결과물에 대한 일정이 정해져 있고 해당 기간안에 모든 결과를 내야 하는 구조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WBS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도 많기 때문입니다. 잦은 과도한 요구사항 변경.. 2019. 4. 18.
[Netflix 추천_애니메이션] 코드 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오늘 추천한 내용은 일본 애니메이션 중 2006년도에 나온 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장르는 그림체는 학원물이지만 내용은 SF/액션물입니다. 그림체가 너무 여리 여리한 순정물 같지만 내용은 남자들도 좋아할 만한 내용으로 로봇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내용입니다., 주요 주인공은 를르슈 람페르지라는 남학생으로 우연히 기어스라는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자신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야망(?)을 풀어가는 내용입니다. 이야기는 신성 브리타니아라는 나라가 지금의 일본을 식민지화하면서 일본이 아닌 에어리어 11이라는 이름으로 나라가 아닌 지역 이름으로 명명하고 일본인에게도 일본인이 아닌 일레븐이라는 지역 이름으로 명명합니다. 그러면서 기존의 일본인들이 브리타니아에 대항하면서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애니의 주인공 .. 2019. 4. 5.
[서평] 근데 영화 한편 씹어먹어 봤니? 신왕국저_다산4.0 해당 책은 "코어 소리영어"라는 인터넷 강의로 영어 공부도 하고 있고 강의하는 신왕국 저자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이 깊은 내용보단 자신이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하고 왜 영어 공부를 했는지 그리고 영어 공부를 함으로써 자신이 무엇을 이루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서술되어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앞전에 리뷰한 "나의 1.2.3 영어공부"와 비슷했습니다. 블로그 글 2019/01/22 - [영어 공부] - 코어 소리영어_리뷰 2019/04/01 - [책 이야기/리뷰] - [서평] 나의 1.2.3 영어 공부 영화 한편을 정하고 그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문장 한 개 한 개를 저자의 표현에 의하면 씹어먹어 가며 자신의 입에 붙어서 자연스럽게 나올 정도로 보고 듣고 따라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2019. 4. 3.
[서평]나의 1.2.3 영어 공부 이번에는 영어공부와 관련된 책에 대해서 읽어 보았습니다. 현재 코어소리영어라는 인강을 통하여 영어공부는 하고 있지만 느슨해진 기분도 들고 해서 마침 Yes24 전자책에 해당 책이 있어서 가볍게 읽어 보자는 마음으로 읽어 보았습니다. 나의 1 2 3 영어 공부 국내도서 저자 : 이성주 출판 : 차이정원 2018.05.04 상세보기 책의 저자는 이성주라는 분으로 새터민 출신으로 한국으로 넘어왔을때의 충격과 영어를 왜 해야 했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서 하나의 수단이자 도구로써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영어를 함으로써 자신이 어떤 것들을 이루어 내고 해내가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ABC도 모르고 영어를 음악이라고 알 정도로 영어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는 문외안에서 .. 2019. 4. 1.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