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32

블로그 광고 수익과 관련되어서 -에드센스, 에드핏, 쿠팡 파트너스 현재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글을 올린지 약 3개월 정도가 되었습니다. 우선 광고 게시를 진행하는 곳은 구글-에드센스, 다음-에드핏, 그리고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 이외에는 크게 노력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제가 일반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겠습니다. 구글 - 에드센스 글을 올린 지 약 3개월 현재까지의 수익은 다음 달에 정상(?)된다고 판단하면 약 12달러입니다. 결론만 말하면 다음, 쿠팡 파트너스보다는 꾸준히 쌓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클릭수가 막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제 글이 어떤 가십 중심이 아닌 지극히 개인적으로 일어났거나 생각했던 일에 대해서 적다 보니 방문자가 크게 없는 영향도 있습니다. 하루 평균 10.. 2019. 3. 30.
[체험기] 교보문고 어린이 독서통장 지난달에 아이 책을 사주기 위해서 현대백화점에 교보문고에 갔다가 우연히 어린이 독서통장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내용을 살펴보니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독서하는 습관을 갖게 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이벤트였습니다.이벤트 기간은 따로 없고 일정 양의 책을 읽고 도장을 받으면 도장을 받은 개수에 따라서 상품을 주는 것이었습니다.어린이 독서통장 위치는 어린이책 코너 쪽에 비치되어 있으며, 만일 못 찾으시면 직원에게 물어보셔도 됩니다.상품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5개는 종이로 만드는 저금통, 10개는 어린이 칫솔, 20개는 문구세트, 30개는 상장을 주고 있습니다. 아이에게는 이런 상품이 좋지만 책을 구매해주는 부모의 입장에서는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할인 쿠폰이 더 좋았습니다.저희 아이는 20개를 받아 문.. 2019. 3. 28.
[동화책 리뷰] 왜 띄어 써야 돼? 아이가 7살이 되고 내년이 되면 초등학생이 되어서 글쓰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도 언어놀이라는 숙제를 내주고 있습니다. 언어놀이는 단어를 주고 해당 단어에 맞추어서 문장을 만드는 숙제입니다. 문장을 만들 때 띄어쓰기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어도 이해를 잘하지 못해서 어떻게 해줄까 고민을 하다가 괜찮은 동화책이 있어서 사게 되었습니다. 동화책 이름은 입니다. https://coupa.ng/bQzHCa 왜 띄어 써야 돼?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동화책 내용은 아이가 띄어 쓰기를 제대로 하지 않아 엄마 아빠에게 문장에 따라 어떤 사건이 일어나는 것으로 띄어쓰기의 중요성에 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아이가.. 2019. 3. 25.
[앱 리뷰] 챌린저스_전국민 목표달성 프로젝트 해당 앱은 우연히 내려받게 되어서 약 2달간 사용한 앱입니다. 2020년 03월 까지 한달에 한번씩 5만원의 비용을 목표에 걸고 사용중인데.. 소소한 상금이 마음에 들어서 아주 만족하고 사용중에 있습니다. 목표를 완수한다는 안도감과 그에따른 성취감, 더불어 용돈까지.... 기본 개념은 사용자들이 일정 목표를 정하고 해당 목표를 완수하게 되면 소정의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주요 앱의 설정입니다물론 목표를 설정하고 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참가자들이 자신이 직접 일정의 상금을 현금으로 걸어야 합니다. 최소 1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저는 소소하게 5만 원 정도 걸고 있습니다.상금을 모든 사람에게 주는 것은 아니고 아래 완수율에 따라서 상금을 줍니다. 100% 달성 - 자신이 건 상금 전액 환급 + 소정의 상금8.. 2019. 3. 24.
[영화 리뷰] Netflix 영화 <폴라> 리뷰 Netflix를 요즘 즐겨보고 있습니다. Netflix 추천 영화로 지속적으로 를 추천해줘서 보게된 영화 입니가. 결론적으로는 잼있게 봤지만 피가 여기저기 튀기는 영화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약간의 거부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았습니다.영화의 장르는 액션으로 청소년 불가입니다 아무래도 킬러가 나오고 사람을 죽이는 장면들이 중간중간 사실적으로 나오다 보니 징그러운(?) 장면도 나오고 +19장면도 나옵니다.버스에서 보고 있는데 첫 화면서부터 그런 장면이 나와서 약간 당황했습니다.간략히 줄거리를 말하면 막대한 퇴직금이 나올 예정인 킬러가 퇴직을 약 2주 정도 앞두고 그를 죽이려는 킬러 집단과의 싸움이 주요 줄거리이며, 사람을 죽이는 킬러이지만 퇴직을 앞두고 이것저것 취미를 만들려고 하는 은퇴 직장인(?.. 2019. 3. 24.
[Kali Linux] Kali Linux Update Error Kali 사용시 종종 업데이트가 안되서나 패키지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그럴경우 연결되는 서버 리스트를 변경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리스트 확인vi /etc/apt/source.list파일에 아래 URL 추가deb http://http.kali.org/kali kali-rolling main contrib non-free정상 확인apt-get updateapt-get upgrade 2019. 3. 22.
[기사 공유] Windows 7 기술지원 서비스 D- 300! 안전한 OS로의 이동 기사원문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7961해당 기사는 Windows 7 기술지원 서비스가 앞으로 300일 아내로 종료 일정이 다가오므로 다른 OS 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기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진짜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MAC OS 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windows 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아직 아시아에서는 windows 7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가끔 방문하는 병원이나 기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만 가봐도 대부분이 아직은 Windows7 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정부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리가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가 종료되는 OS를.. 2019. 3. 22.
[리뷰] 독서 8년 : 나를 바꾼 시간 독서 8년국내도서저자 : 황희철출판 : 차이정원 2016.10.20상세보기나를 포함해서 흔히 취미를 독서라고 하는 사람들이 과연 내가 하는 독서가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할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저자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고 했던 만큼 힘들 시절을 이겨내고 나만의 독서 방법을 찾아 내었으며 책에서 작가는 단순 한 취미의 독서가 아닌 생존을 위한 독서, 나를 위한 독서가 아닌 남을 위한 독서를 해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단순이 나만이 잘살기 위한 독서가 아닌 나와 더불어 모두와 함께 잘살기 위한 독서.작가는 독서가이자 작가인 이지성 작가님을 멘토로 만나면서 삶이 많이 바뀌신 분입니다.비정규직의 희망이 없던 삶에서 한 회사의 오너가 되고 비영리 재단을 운영하면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 2019. 3. 22.
정보보안 인력난과 관련되어서 블로그글 2019/03/18 - [IT/보안] - [기사공유] 재앙과 같은 보안 인재난, 문제와 해결책은? 앞서 공유한 기사에 포함되어서 추가로 작성하는 내용입니다. 철저하게 개인 의견입니다. 해당 기사는 해외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국내나 해외나 정보보안 인력이 부족한 것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단순 정보보안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IT라는 분야에 대해서 인식 자체가 지속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기에 중요하다고 말은 하지만 언제든지 대체가 가능한 인력이라고 생각하는 기업이 많다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SI라고 하는 분야만 보더라도 IT에 대한 인력에 대한 처우가 낮다는 것은 해당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관련기사 2.. 2019. 3. 18.
[사용기] 바디럽 샤워기_호환필터(이온폴리스) 바디럽 샤워기를 구매하여 사용한 지 2년 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우선 샤워기의 더러운 노폐물을 걸러준다고 하길래 반신반의하면서 구매하였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필터에 걸러지는 노폐물이 눈으로 보여서 믿음이 갔습니다. 하지만 정품 필터를 사용하여 근 1년 반 정도 사용하니 필터값이 슬슬 부담이 되어서 여기저기 검색하다 우연히 이온폴리스라는 곳에서 호환이 되는 필터가 있다고 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정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할인 행사를 많이 해서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는 있기는 있지만 약 25000원이라는 비용으로 9개를 구매하는 것과 호환이 되는 비용은 10개에 15000원 정도 하였으니 만원이나 저렴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호환사이트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2019. 3. 17.
[사용기] Yes24 Ebook 사용기 요즘 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에서 조금씩 월정액제 새로 기획하여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YES24 전자책 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사용하는 이유는 단순히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내가 현재 사용하는 상품이니 근 몇 달 동안 사용한 경험을 적어볼까 합니다.우선 월정액제 제품에 대한 비용은 전에 작성한 블로그 글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9/03/11 - [IT/기타] - [비교] 월정액제 전자책 비용 비교 현재 사용하는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6+로 갤럭시 노트보다는 작지만, 일반 아이폰에 비해서는 크기가 적당히 커서 출퇴근 길이나 대기 시간이 있으면 읽기에는 적당한 크기입니다.다만 책을 위한 제품은 아니다 보니 오래 읽다 보면 눈이 아프고 집중이 .. 2019. 3. 17.
[공유] 개인 데이터 백업 방법-소프트웨어적인 방법 앞에서는 외장 하드, USB 드라이브, 개인용 NAS를 이용한 백업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했는데 이번에는 소프트웨어적으로 개인 자료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즘과 같이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 가운데 기업이든 개인이든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설명하기 전에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은 서비스마다 다르지만, 일정 용량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용량 이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비용이 지급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 계정을 이용하기는 하지만 혹시나 계정이 해킹 등을 당하게 된다면 데이터를 유출 당할 수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접근을 하여서 개인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으로 사용 편리성 및 접근성이 좋.. 2019. 3. 16.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