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28

화폐혁명_서평(리뷰) 화폐혁명을 읽게 된 이유는 현재하고 있는 업무와 관련되어서 암호화폐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지만 정확히 화폐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 였습니다.책의 내용은 읽기는 어렵지 않았으며, 그냥 쉽게 읽기 원하는 책을 찾는 분이 있다면 권장해줄 만한 책입니다. 다만 내용을 100% 신뢰하는 것보다는 아 이시기에 이런 게 있었구나 하고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읽으면 될 것 같습니다. 화폐혁명국내도서저자 : 홍익희,홍기대출판 : 앳워크 2018.05.30상세보기 간략히 책의 내용을 설명하면 화폐가 나오게 이유 그리고 화폐가 나오고 난 이후로 어떤 일이 발생하였으며, 그로 인해서 발생한 사건들에 관해서 설명을 잘해 놓으셨습니다. 그리고 화폐가 발생하여서 현대 경제 구조가 어떻게 발전되어서 어떤 흐름으로 흘러가는지 그 .. 2019. 2. 27.
[상품 리뷰] 물티슈(소형)_페넬로페 대용량과 달리 아기와 외출시에는 소형 물티슈가 많이 필요한데 저희 집은 소형은 페넬로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용량은 집에서 소형은 외출시 이렇게 사용하고 있으며 대용량은 다른 글에도 작성하였지만 네추럴 오가닉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형같은 경우도 대용량과 같이 아기의 안전에 먼저 신경을 썼고 대용량과 같이 6년간 사용하여 아이에게 피부 발진들의 문제가 없는 것 봐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19/02/26 - [일상/일상 리뷰] - [상품 리뷰]물티슈 _ 네츄럴오가닉 오리지널 플레인 유아물티슈 그래서 저는 주위에서 아는 분이나 친구들이 아기를 낳으면 이제품으로 소형 한박스 네추럴 오가닉으로 한박스 그리고 신생아용 기저귀 이렇게 선물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만 하시면.. 2019. 2. 26.
[상품 리뷰]물티슈 _ 네츄럴오가닉 오리지널 플레인 유아물티슈 해당 물티슈는 저희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물티슈 입니다. 아무래도 물티슈가 여기저기 이슈가 많이 있었고 해서 리뷰도 찾아보고 후기도 찾다보니 저렴한 비용에 양도 많고 안전한제 품이라고 해서 거의 6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괜찮은 거 같습니다. 솔직히 물티슈가 거기서 거기지만 그래도 남들이 괜찮다고 하는 제품 그런걸 사야 조금 더 마음이 편해서요. 지극히 개인적으로 사용했을때의 후기이니 구매 결정은 혹시나 보시는 분들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9/02/26 - [일상/일상 리뷰] - [상품 리뷰] 물티슈(소형)_페넬로페 사용리뷰 아기 입이나 몸에 사용하여도 두드러기 같은 피부 질환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티슈의 습기(?)도 적당해서 빨리 마르지 않는 편입니다. 캡형도 .. 2019. 2. 26.
[상품 리뷰] 가성비 좋은 헬스 장갑_하빈저 155 (헬스 장갑) 헬스장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장갑을 분실하여서 다시 하나 저렴한것으로 찾다가 하빈저 155가 가성비가 괜찮다는 내용을 보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매후에 실 사용한 내용에 대해서 올려봅니다. 장점 손이 작은 편이라 S를 샀는데 정확하게 손에 맞아서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벤치나 밀기 운동을 할때 밀림이 없습니다. 간혹 저렴한것은 부직포 부분이 쉽게 뜯기기도 하는데 1시간 반정도 운동하는 동안 어떤 밀림도 없었습니다. 바닥의 가죽이 튼튼했습니다. 단점 당기기 운동을 할때 특히 등쪽할때 손가락쪽 가죽이 손가락 안으로 말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스크랩이 아니다 보니 당기기는 힘을 받는게 약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후기는 대략이정도입니다. 저도 초보이기 때문에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 2019. 2. 26.
[리뷰] 정자동 희언 유치원 현재 저희 아이가 다니고 있는 유치원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려고 합니다.이름은 으로 정자동 우성아파트에 있는 사립 유치원입니다. 아이가 현재 1년 동안 다녔으며, 앞으로도 다닐 예정입니다.우선 개인적으로 아이가 유치원을 다닐 때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어떤 부모나 똑같겠지만 아이들과의 관계 그리고 선생님과의 관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차적으로 유치원 교육 커리큘럼 및 시설이었습니다.1. 운영현재 반은 3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 숫자는 대략 20~25명 사이 쯤 되는 것 같습니다. 반마다 전담 선생님이 계시며 수업마다 담당하시는 선생님이 별도로 계십니다. 정규(?) 수업은 오전 09:30부터 14:30까지 운영 되며 이후로는 종일반 수업으로 별도 신청한 아이들만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원비는 정규 + 종일반.. 2019. 2. 23.
[사이트 공유] 이직 또는 취업시 도움되는 사이트 공유할 사이트는 이직 또는 취업 시에 내가 지원할 회사에 대해서 좀 더 객관적이면서 주관적인 리뷰를 확인할 수 있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게시할까 합니다.개인적으로도 이직 준비할 때 해당 기업에 대해서 자료 조사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된 사이트입니다.해당 회사에 전·현직 직원이 직접 리뷰를 남기고 평가를 했기 때문에 외부에서는 알지 못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연봉 또는 내가 제시하고자 하는 연봉에 대해서도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충이라도 조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1. 잡플래닛-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사이트이며, 해당 사이트가 생기고 나서는 한때 잡플래닛 사람들이 취업 설명회 등에 참석하면 많은 사람이 주목을 했다고 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만큼 취업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 2019. 2. 23.
[영화 추천] 리미트리스_2011년작 해당 영화를 다시 보게 된것은 얼마전 Netfilx에 라는 드라마를 보게 되면서 입니다.똑같은 이름의 작품을 드라마화 한 리메이크 작인줄 알고 봤는데 그게 아닌 영화의 연장선상으로 드라마를 만든 것이었습니다. 그것을 알게 된것을 영화를 먼저 보시고 드라마를 보시면 이해를 하시게 될 겁니다. 이 드라마도 리뷰하겠지만 괜찮은 드라마 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브래들리 쿠퍼로 얼마 전에 개봉한 우리가 가수로 알고 있는 레이디 가가와 함께 주인공으로 나오는 의 주인공 겸 감독입니다.그리고 얼굴이 나오지 않고 어벤져스와 갤럭시오브 가디언즈에서 귀요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라쿤의 목소리 역으로도 나오고 있습니다.영화 이야기로 들어가서 모든 것을 이야기하면 스포일러가 되니 짧게 작성하겠습니다. 해당 영화는 소설 .. 2019. 2. 22.
[기타] 사이트 소개_강남엄마 URL : https://www.gangmom.kr/ 해당 사이트는 아이 유치원을 알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시면 자신이 원하는 위치의 학원에 대한 정보를 받아 보실 수가 있으며, 추가로 상담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하고 그게 불편하시면 그냥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각 학원에 대해 학부모들이 리뷰를 남겼으니 어느 정도 신뢰는 보장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 알아보면서 리뷰를 읽어봤는데 100% 신뢰는 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도움은 되었습니다.모든 지역의 학원에 대한 정보가 다 있는 것은 아니고 우리가 흔히 교육열이 세다고 생각되는 강남, 서초, 분당 등에 대한 학원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2019. 2. 22.
Exchange Server Test(Microsoft Remote Connectivity Analyzer Tool) 해당툴은 MS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Exchange 환경에서 해당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환경에 대한 테스트를 지원하는 툴입니다. 예를 들어 메일 서버와의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등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그런 용도로 사용하였지만 그 외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웹에서도 할 수 있지만,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여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아래 테스트에서는 간단한 메일 송수신 여부에 대해서만 테스트해 보겠지만 해당 탭에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윈도우 서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툴이 될 것입니다.사이트 : https://testconnectivity.microsoft.com/(추가적으로 좀더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 사이트도 함께 공유해 .. 2019. 2. 21.
Windows Event Log 검색 사이트 공유 다음 사이트는 IT 관리자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봤을 Windows 이벤트 로그에서 EventID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간혹 서버 점검 등을 하다 보면 알 수 없는 오류들이 발생하고 해당 오류가 발생한 이유에 대해서 찾기 위해서는 EventID를 참고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는 보안 이슈 및 점검해야 할 이슈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링크에서 윈도우 로그뿐만 아니라 SQL, Exchange 등의 로그도 확인 가능합니다.사이트 URL : https://www.ultimatewindowssecurity.com/securitylog/encyclopedia/Default.aspx예를 들어서 EventID - 4652를 검색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결과가 길게 나와서 파일을 두.. 2019. 2. 19.
[정자동] 정자동 카페_마코(Macaw) 맛집 가끔 퇴근하고 들리는 카페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결론만 말하면 대표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크림 커피는 고르시면 실패하지 않으실 겁니다. 크림도 많이 달지 않고 커피와 잘 어울리고, 사람들이 많이 시키는 데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크림 커피는 비엔나와 모카가 있는데 아메리카노와 같은 맛에 약간 달콤함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비엔나를 추천해 드리고 카카오 초콜릿 같은 달콤함에 크림의 달콤함을 함께 느끼고 싶으시다면 모카를 추천합니다. 저는 여기서 크림 이외에는 시켜보질 않아서 다른 메뉴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판매하는 파운드 케이크도 괜찮습니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비용은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이며, 비엔나는 4500원(.. 2019. 2. 19.
[컬럼공유] 기업보안을 위한 CEO의 자가 점검 리스트 10가지 관련 컬럼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6922아래 컬럼을 보고 개인적으로 겪었던 경험과 생각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컬럼의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기술유출 수사관의 말을 들어보면 고급 기술 정보 등은 이미 회사에 근무하는 핵심기술자 또는 임원 자택의 정보기기 안에 가득 차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심지어는 실시간으로 경쟁사에 근무하는 선후배나 지인을 통해 자연스럽게 고급 정보가 흘러 들어가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런 허술한 기업보안 환경의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CEO의 태도가 크게 작용하므로 CEO부터 자가 점검이 필요하다." 첫째, 나는 CEO이고 오너이기 때문에 회사 규정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 이글은 개인적인 경험으로 많은 분들이 이런.. 2019. 2. 18.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