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기업 무료 라이선스 프로그램]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by Asalia 2021. 2. 12.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잘 모를 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가이드합니다.

1) 네이버 검색 (21년 08월 이후로 해당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_ 다른 링크로 연결되도록 하였습니다.

희한하게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링크가 바로 나오지 않는데 구글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구글에서 "기업 무료 라이선스 S/W"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다음과 같이 무료 S/W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중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프로그램에서 확인

다음은 피씨에 설치한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정책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거의 비슷하게 확인 가능한 방법입니다. 우선 내가 확인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도움말 또는 환경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예제 프로그램은 PC에 있는 문서 프로그램을 빠르게 검색해주는 everything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당황스럽게 라이선스 정책이 영어로 되어 있지만 우리는 구글이 있기에 구글 번역기를 사용해 봅니다. 구글 번역기를 사용해보면 첫 번째에 라이선스 사용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대충 해석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집에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없으나 기업에서는 문제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라이선스 정책이 헷갈릴 때는 도움말 또는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728x90
728x90

댓글